top of page

기능점수 기반 개발비 대가산정 가이드 배포

2021-03-31

안녕하세요. 미래경제전략연구원입니다.
2021년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사업 공고가 2월 25일부로 마감되었습니다.

이번 공고는 작년과 달리 'SW개발비'가 투입공수에 의한 방식(맨먼스)에서 기능점수 산정방식(기능점수)으로 변경되었는데요,

기능점수(FP) 산정방식은 투입공수에 의한 방식에 비해 금액을 산정하는 방법과 기준이 다소 어렵게 다가오는 것이 사실입니다. 공급기업과 도입기업에서 매일 저희 센터를 통해 기능점수 산정방식을 문의주는 상황을 보면 더욱 더 실감이 됩니다.

기능점수를 이해하기 위해서 'SW사업 대가산정 가이드', '국제표준기반 기능점수 산정 안내서' 등 숙지해야할 자료는 많은데 실무를 보면서 병행하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이에 본 센터에서는 '기능점수 기반 개발비 대가산정 가이드'를 별도로 제작하였습니다.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사업을 주제로 기능점수 개요를 짧은 시간에 이해할 수 있게 하자는 취지로 무상 배포하고 있으니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어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본 센터는 기능점수 산정을 10년 이상 수행하고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에서 적정대가산정 위원으로 활동중인 전문 연구진을 다수 보유하고 있으니, 가이드가 잘 이해되지 않거나 추가 질의사항이 있으신 분은 아래 연락처를 통해 전화 또는 이메일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bottom of page